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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게임원화

게임원화 포트폴리오# 시각화의 중요성

 

 

게임 , 애니메이션 , 웹툰을 보면 다양한 스타일의

개성있는 캐릭터와 배경들이 우리들의 눈을 즐겁게 하죠 *_*

 

매력적인 캐릭터를 창작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능력이 필요로 하는데요!

 

 

게임원화 취업까지 무엇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해요!!

 

 

 

 

 

 

 

게임원화가가 되기 위해서는, 즉 게임회사에 취업준비를 한다면

가장 먼저 포트폴리오를 준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취업준비생들이 어떤식으로 게임원화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 하는지 감을 못잡는것 같아요 ㅠ_ㅠ

 

 

 

 

 

호랑이를 잡으려면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하겠죠?

 

 

마찬가지로 게임원화로 취업을 하고싶다면,

 직무에 대한 이해부터 해야됩니다.

 

 

게임원화가는 그냥 캐릭터, 배경 그리는 포지션이 절대 아니예요-!!

 

게임에 필요한 디자인을 창조하는 사람이며

게임기획자가 원하는 부분을 그림으로 설계하며

3D그래픽 디자이너가 3D로 구현할 때 어렵지 않게

설명적인 그림을 그리는 직업이예요!!

 

그래서 그림을 잘 그리는것도 중요하며,

컨셉잡는 능력, 즉 창작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림을 잘 그려야 한다?

 

일반적으로

보기좋은 그림 vs 설명이 잘된 그림

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취업을 위해서는 설명이 잘된 그림을 선택해야 합니다!

 

 

설명이 잘 된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는 기본기가 매우매우 중요해요!

 

인체의 비율, 골격, 근육 등 인체에 대한 이해도가 없으면

캐릭터를 그리는데에 있어 박히는 부분이 있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인체에 대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고 가야 합니다.

 

 

 

 

 

 

실제로 이펙트나 구도의 극화를 할 필요가 없고 어려운 투지도 작업할 필요가 없어요

 

게임원화 설계도에 굳이 외곡이나 화려함이 필요 없기 때문에

포즈나 동세, 인체자체의 투시정도만 그려낼 수 있으면 됩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게임원화 업무로만 보자면, 스킬구현과 액션 애니메이팅을 제외하곤

전혀 필요없다고 보시면 돼요-!

 

 

 

★★★★★

오히려 캐릭터 묘사나 배경묘사를 얼마나

게임기획에 맞게 잘 그려낼 수 있는가가 중요한데!!

여기서 바로 인체드로잉, 인체투시, 질감묘사, 텍스처표현, 컨셉디자인이

중요한 이유 입니다!!!!!

 

 

 

 

 

 

 

보이는데로 그리는게 아닌,

구조적인 이해를 통해그려나가는 것이 중요한 게임원화!!

 

그래야 3차적으로 제작을 할 때 문제가 생기지 않아요 ^-^!

그렇기때문에 게임원화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때에는

무조건 정면, 뒷면, 옆면 = 3면도가 그려진 게임원화 포트폴리오가 동봉되어야 합니다.

 

 

 

 

 

 

컨셉디자인을 할 때는

그림을 바로 작업 들어가기 보다는,

어떤 디자인을 할지 글로 먼저 적어보는것도 도움이 될거예요.

 

어떤 느낌의 캐릭터, 어떤 무기를 사용할 것이고

어떤 특징이 있으며, 어떤 재질의 갑옷을 그릴것인지

 

디테일하게 캐릭터나 배경에 대한 설정을 먼저 정한 후

그에 맞는 자료를 찾아보고, 여러가지 컨셉을 그려본 뒤

 

바리에이션 작업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을 뽑아보고

최종 작업에 들어가는 것이 퀄리티있는 게임원화 포트폴리오를

뽑아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게임원화가가 되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력와 시간이 필요해요.

어쩌면 노력와 시간을 투자해도 좋은결과를 얻지 못하기도 하구요.

 

이 같은 경우는 대부분 방향설정과 잘못된 방법으로

준비하기 때문인데, 혼자의 힘으로 해결이 어렵다면

게임원화 포트폴리오 제작학원을 알아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상담신청을 한다고 해서, 바로 학원에서 수강을 하는 것이 아니에오!!

 

본인에게 어떤 준비와 교육이 필요한지

전문 컨설팅을 받아보고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