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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게임그래픽

강남3D게임그래픽학원 게임그래픽디자인배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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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게임에서 실질적으로 플레이어의 눈을 자극하는


3D게임그래픽디자인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3D그래픽디자인은 게임원화가가 게임내의 컨셉에 맞춰 그린 2D원화를 바탕으로


3DMAX와 zbrush라는 툴을 이용해 입체화 시키는 작업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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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는 모델링 / 랜더링/ 애니메이팅까지


모두 가능한 3D그래픽 툴이에요


많은 게임회사들이 사용하고


인테리어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3DSMAX는 선에서 면을 뽑아 제작하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폴리곤을 많이 따지게되어서


하이폴리곤과 로우폴리곤으로 나뉘게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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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우폴리곤은 폴리곤 수가 1천개~3천개의 모델이며


성능에 크게 구애받지않고 고퀄리티의 텍스쳐를 사용해


높은퀄리티의 모델처럼 보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폴리곤이 작다보니 각져보이고 퀄리티가 조금 떨어지는 단점이있어요


이부분에서는 파일럿이 얼만큼 포토샵작업을 잘하느냐에따라서


그부분을 보완할수있기때문에


간단한캐쥬얼게임이나 모바일게임에서 많이 사용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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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폴리곤은 폴리곤 수가 4천개~만개 이상인 모델들을 말하는데


고퀄리티의 세세한부분까지 제작이 가능하지만


하드웨어 성능이 받쳐줘야하기 때문에


게임내에서 플레이시에 저사양의 컴퓨터로는 가동에 무리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지브러쉬라는 툴을 병합하여 사용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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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로 모델을 제작한뒤 지브러쉬를 이용해서


덩어리를 직접 깎아내듯 조형하며 제작한다는 차이가 있어요


찰흙을 조각한다고 보면되는데 이걸 스컬핑이라고해요


그래서 더 세세하게 흉터, 근육이나 옷의질감 등 다양한 것들을 표현할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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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형을 끝낸뒤 이 모델을 다시 맥스로 불러와서


UVMAP을 제작해요


UV맵은 2D이미지를 3D모델링에 맵핑하게 되면


이미지가 일그러지게 되는데


이것을 바로잡아주기위해 좌표를 맞춰주는거에요


그래서 3D모델을 2D로 전개도처럼 펼치고


그에맞게 2D로 색채, 질감등을 입히고 다시 이것들을 합쳐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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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완성이되는거에요


캐릭터 뿐만아니라 오브젝트나 배경들 모두 동일하게 제작되요


하지만 이렇게 실력을 쌓기까지 어렵고 독학이 불가능하기때문에


전문가에게 정확하게 배우고 컨펌받고싶어하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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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3D게임그래픽학원에서는


현업에서 10년이상의 경력을가지신 실무진들이 강의를 진행하기때문에


정확하게 1:1피드백식 교육을 받으실 수 있어요


1:1식 강의다보니 많은 수강생들을 수용할 수 없어서


다투어 개강 2~3달 전 부터 수강신청을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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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회사는 실무회사기이기 때문에  실력이 가장 중요한 열쇠가 되요


바로 개발에 참여 할 수 있는 사람을 찾기 때문에


개발자로 바로 투입할 수 있을만큼의 


현업 실무수준까지 실력을 갈고닦는것이죠







강남3D게임그래픽학원에서는 취업뿐만아니라 1:1멘토링 시스템으로


체계화 된 취업시스템과 실제 게임회사에서 10년이상 종사했던 많은 강사진들로


업계 최고의 교육과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되고싶다면


SBS게임아카데미와 함께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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