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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게임그래픽

3D모델링학원 => 게임캐릭터*게임배경 모델링★

3D모델러학원★게임그래픽의 모든 것

 

 

 

 

 

게임을 할때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것들! 캐릭터 배경이쥬

 

 

게임을 실행할 때 유저들은 퀄리티를 보고 게임을 판단하기도 해요 :)

요즘 출시되는 모바일게임들만 봐도 퀄리티가...b

 

 

그래서 오늘은 게임에 등장하는 3D캐릭터나 3D배경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게임캐릭터나 배경을 본인이 직접 3D화 시키고 움직이게 하는 게임그래픽

 

 

 

가장먼저 배우게 되는 것은 3D모델링!

 

3DMAX 라는 프로그램을 기초 UI부터 배우게 됩니다.

 

 

 

 

 

 

 

 

 

이미지를 참고하여 오브젝트를 모델링하며, 어느정도

3D맥스에 익숙해지면 3등신의 캐쥬얼 캐릭터 제작에 들어갑니다!

 

 

물론, 3D모델링학원에서 게임그래픽 수준급의 고퀄리티를 뽑아내기까지는

시간적으로도 오래 걸리고 효율적이지 못해요!

 

그렇기 때문에 Z-Brush툴을 사용해서

짧은 시간 내에 고퀄리티의 모델링을 완성하지오!

 

 

 

3D모델링학원에서는 3D맥스와 지브러쉬의 수업이

병행해서 들어갑니다~

 

 

 

 

 

Z브러쉬 프로그램이예요 :)

 

아주 쉽게 설명하면,

옷 주름 , 얼굴 주름, 모공, 등등 디테일한 요소들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툴이예요.

 

 

 

 

 

 

 

3D모델링학원에서는 로우폴캐릭터, 하이폴캐릭터 이 두가지의 모델링을

전부 할 수 있도록 반복해서 수업이 들어갑니다.

 

 

 

 

 

 

위 사진처럼 캐쥬얼풍의 캐릭터를 로우폴캐릭터라고 해요,

 

로우폴캐릭터의 모델링은 3D맥스와 포토샵을 통한

손맵이라는 맵핑을 이용해 완성한답니다!

 

 

 

 

 

 

반대로 위와 같이 실사 캐릭터와 같은 비율의 캐릭터는 하이폴캐릭터!

 

즉 근육의 표현, 갑옷 검, 디테일한 표현이 필요한 부분은

3D맥스와 지브러쉬, 그리고 포토샵 툴을 이용하여

지금의 검은사막같은 고퀄리티의 모바일게임을 완성할 수 있는거예요!

 

 

 

 

 

 

이것은 Unwrap UVW 입니당!

 

모델링된 데이터를 2D 전개도처럼 펼쳐서, 채색을 하는 작업이예요!

 

3D캐릭터와 3D배경은

 아무래도 채색에 따라서 퀄리티가 많이 갈리기 때문에,

타블렛 숙련도와 채색감을 능숙하게 표현해내는 것도 정말 중요해요 *_*

 

 

 

 

 

 

인체드로잉, 채색, 타블렛 숙지

3D맥스, 지브러쉬

정말로 많은 것을 알아야 하는 3D게임그래픽!

 

 

많은 것을 알아야 하지만, 실무자에게

기초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배워간다면 문제 없다고 생각해요!

 

뿐만 아니라, 실무자에게 듣는 현장에 대한 경험과 지식 노하우까지 *_*

취업에 정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당

 

 

본인이 만든 캐릭터와 배경이 게임에서 나타나

게임속을 활개하고 다닌다고 상상해보세요! 얼마나 짜릿할까요 ?

 

 

 

출처 - 게임조선

 

 

넥슨 면접자가 직접 밝힌 포트폴리오의 중요성!!!!!!!!!

얼마 전 무한도전에 나와서 직접 친히 얘기해주셨죠

 

 

 

 

정말 그만큼 지원자의 실력을 보고 선발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하나부터 열까지 배워야 된다구오.

 

 

 

 

 

 

3D모델링학원에서 게임회사취업까지 도움을 받고 싶다면

언제든 환영이에오.♡

 

망설이지 말고 문의 주세요.

 

 

1:1 무료진로 상담도 당연히 가능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