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러쉬학원에서 배우는 과정을 파헤쳐 볼까요?
최근 게임그래픽에서 없어서는 안될 3D 그래픽 툴이 있어요
지브러쉬는 일반적인 그래픽 툴과는 조금 달라요.
목적이나 작업 방식자체 차이가 있는데 일반적인 게임
그래픽 대표툴로 3Ds MAX가 있죠. 맥스 같은경우
폴리곤 방식으로 한칸 한칸 이어가거나 쪼개면서
객체를 만들고 지브러쉬는 조소를 하듯 덧붙이거나 깎아
가면서 다듬어가는 식으로 객채를 만들어요
지브러쉬의 특징으로는 디테일과 질감묘사인데요
스컬핑으로 시간 단축을 시킬 수 있어 맥스와 지브러쉬
둘다 두루두루 쓰실줄 알아야 해요!
위 사진을 보시면 지브러쉬의 특징이 눈에 확 와닿을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지브러쉬를 배우기앞서 인체해부학, 공감각 트레이닝이 필요하므로
기초 아트웍 과정을 배우고 지브러쉬를 배우시는 것을 권유 합니다!
지브러쉬 교육과정 한번 살펴볼까요~?
기본적인 구성요소와 툴들을 익히고
지브러쉬의 원리를 먼저 이해해야 겠죠?
스컬핑 과정
맥스에서 기초 모델링 파일을 지브러쉬로 불러와서 스컬핑 이란 작업을 하는데요
기초모델링을 지부러쉬로 불러와서 스페어로 덧 입히고 타블렛으로
깎아 내리고 다듬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되요.
위사진 위~아래 순으로 보시면 이해가 가실거에요^^
하이폴 캐릭터 모델링 과정 보실게요~!
맥스에서 캐릭터 기본모델링을 제작한다.
기본모델링한 캐릭터를 기준으로 갑옷 및 옷, 아이템 파츠등을 가 모델링
맥스에서 모델링한 기본캐릭터, 파츠를 지브러쉬로 불러와 스컬핑 작업을 하여
피부주름,아이템 파츠 등을 더욱 디테일하게 스컬핑 작업을 한다.
Unwrap UVW 작업을 진행하는데요
Unwrap UVW란 쉽게 말하자면 전개도 같이 펼쳐서 포토샵을 활용하여 맵핑을
하기 위함 이라 보시면 되요.
재질맵핑과정
바이패드 과정은 모델링한 캐릭터에 뼈대를 만들어준다 이런식으로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편하실 거에요^^
바이패드 작업 후 스킨작업 인데요
각각 파츠가 나눠져 있기 때문에 파츠마다 따로 스킨을 해주거나
모든 파츠를 합친후 스킨을 적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대략적으로 위에 열거된 순으로 지브러쉬학원 하이폴 캐릭터 제작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과정을 다 보여드린게 아니라 그나마 조금이라도
간략하게 보여드릴라고 한거이기때문에 모~든 과정을 다 보았다고는
못할 수 있지만 대략적인 진행순서는 충분히 파악하실 수 있게끔 정리를 했어요.
마지막으로 지브러쉬학원 수강생 작품 하나 보시고 마무리할게요!
어떤가요? 굉장한 퀄리티의 작품이다 생각들지 않나요?
여러분들도 지브러쉬학원에서 교육하시면 이보다 더
뛰어난 작품을 충분히 만드실 수 있을 거에요!
게임그래픽/지브러쉬/3Ds MAX 등 게임에 대한 모든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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