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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게임그래픽전문가 # 직군분석하기

3D게임그래픽전문가 # 직군분석 편

 

 

3D게임그래픽을 배워 취업을 하고싶어하는 분들이 많은 요즘 !!!!

 

게임그래픽디자이너 속에서도 여러가지 직군으로 나뉘어져 있다는거 아시나요?

 

 

 

오늘은 3D게임그래픽전문가 직군 별로 필수로 알아야 하는 업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요!

 

 

 

 

 

위에서 보는바와 같이 크게 4가지 직군으로 나뉘어요.

 

 

 

 

 

1. 캐릭터그래픽디자이너

 

 

 

 

2D원화캐릭터그림을 3D화 시키는 모델링작업을 하는 디자이너 :)

 

주로 3D맥스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작업을 하게 됩니다.

 

 

 

 

대기업 같은 경우에는 모델링작업을 하는 디자이너, 채색디자이너가 따로 나뉘어져 있는데

중소기업 같은 경우에는 따로 분류되어 있지 않아요.

 

그렇기때문에 기본적으로 2D실력 + 3D 모델링 이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2. 배경그래픽디자이너

 

 

3D배경그래픽디자이너도 캐릭터디자이너와 마찬가지로

3D맥스를 이용해 모델링 하는 디자이너입니다.

 

다만, 캐릭터 / 배경의 차이 일 뿐이죠,

 

또한 배경으로 준비하는 친구들은 사물의 구도는 물론

인체비율에 대해서 어느정도 숙지를 하고 있어야지

나중에 인체비율에 맞게끔 배경구도를 맞춰 작업을 할 수가있어요 :)

 

 

 

 

3. 게임애니메이터

 

 

 

 

 

게임을 하다보면 뛰어다니는 캐릭터도 있고

날라다니는 캐릭터도 보셨을거예요!

 

 

 

 

 

즉, 게임애니메이터는

살아 숨쉬는 듯한 리얼한 캐릭터들을 디자인 하는 직업이예요

 

즉,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해주는 거죠

(숨쉬기, 걷기, 뛰기 등등의 모션)

 

그렇기 때문에 동작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직업이예요 :)

 

 

 

 

캐릭터를 생동감 넘치게, 좀 더 현실적으로

생기를 부여아는 3D게임애니메이터!! *_*

 

대부분 3D캐릭터와 3D배경으로 준비를 하기 때문에

틈새시장을 노려, 남들이 잘 준비하는 않는 부분으로

전략적으로 들어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배우는 인원이 적은만큼

채용 인원도 많지 않기 때문에, 남들보다 두배 세배 더 잘 할수 있도록

준비해야합니다!!

 

 

 

 

 

4. 게임이펙터디자이너

 

 

이펙터는 간단하게 얘기하자면

서든어택을 예를 들어보죠 ( 서든어택을 즐겨해서.. )

 

화이어볼!!! 하면 날라가는 화염구를 만드는 디자이너 예요

 

 

 

 

 

즉 게임상에 나오는 모든 효과를 만드는 디자이너!!

 

 

 

 

 

 사냥을 할때의 타격 효과, 캐릭터가 스킬을 사용할 때 나오는 스킬효과

모바일에서는 좋은 아이템 획득시에도 효과가 나오죠?

 

그런 효과들을 이펙트 라고하며, 이펙트를 만드는 디자이너를

이펙터디자이너라고 합니다 :)

 

게임이펙터 준비하는 과정은 고될 수 있지만

게임업계에서는 굉장히 매력적인 파트라는 거!!!!!!!!

 

 

 

 

지금까지 3D게임그래픽전문가 직군분석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해가 잘 되셨나요??

 

3D게임그래픽전문가 중 본인에게 맞는 적성은 무엇인지 잘 생각해보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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